함께 나누기

<인테리어>행운이 들어오는 현관 입구

햇살 한 줌 2008. 1. 16. 17:18

행운이 들어오는 입구 현관

현관은 행운이 들어오는 길목. 좋은 기운은 사람이 보기에도 좋은 길을 따라온다. 밝고 깨끗하게 정리된 현관은 좋은 첫인상을 만들고 집에 오는 모든 이들의 기분을 상쾌하게 한다.

● 현관 입구에는 하얀색 매트를 깐다. 매트는 밖에서 있었던 복잡한 일들을 털어 내게 하고 포근한 집에 돌아왔다는 느낌을 준다. 항상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고 액을 막기 위해 주로 하얀색 매트를 사용하는데, 더 많은 행운을 들이고 가족들의 기운을 북돋우기 위해 활기찬 분위기의 연두색 매트를 깔기도 한다.

 

 

 

 














● 비 오는 날 비에 젖은 우산을 현관 구석에 세워 두는 것은 금물. 물기가 현관에 오래 머물면 음기가 강해 액운을 불러들일 수 있기 때문이다. 비가 그칠 때까지 우산꽂이는 현관 밖에 두고 비가 그치면 바로 우산을 활짝 펴서 말린다.




 

 

 



● 현관에 들어섰을 때 좌우 측면 방향으로 큼직한 거울을 걸어두면 금전운과 명예운이 올라간다. 집을 출입하면서 자신의 매무새와 마음가짐을 점검할 수 있기 때문. 하지만 들어서자마자 정면에 거울이 있으면 역효과를 낸다.

 


 

 

 











● 풍수에서 좁고 긴 물건은 인연을 불러들인다고 말하는데 구둣주걱도 인연을 불러들이는 물건 중 하나이다. 구둣주걱을 쓰기 좋은 곳에 놓으면 구두를 말끔한 상태로 더 오래 신을 수 있고 깨끗한 구두는 새로운 인간관계를 끌어들이기 때문이다. 구두를 소중히 관리하는 것은 풍수적으로 좋은 일이다.

 

 

 








간이 카트 간이 카트나 유모차 등을 접어서 현관에 놓으면 현관의 넓은 부분을 막아 행운은 물론 사람들이 편하게 드나들지 못한다. 번거롭더라도 베란다나 다용도실에 보관하고 쓸 때마다 현관으로 가지고 와서 쓰도록 한다. 수납할 공간이 전혀 없을 땐 차라리 현관 밖에 세워 두는 것이 현관 안에 두는 것보다는 낫다.

리스나 간판 요즘 인테리어를 위해 현관문에 리스나 간판을 거는 집이 많은데 인테리어 효과는 높일 수 있지만 풍수학적으로는 잘못된 일이다. 현관에 쓸데없는 물건이 걸려 있으면 행운이 들어오기가 힘들기 때문이다. 문에는 어떤 것도 걸지 말고 바닥에 꽃이나 장식품을 놓아 적당히 장식하는 것이 좋다.

레저 용품 인라인 스케이트나 골프 가방은 현관을 복잡하게 만드는 물건들 중 하나. 역시 되도록 빨리 현관에서 치우는 것이 상책이다. 현관 외엔 둘 데가 없을 땐 뚜껑이 있는 바구니나 깨끗한 상자에 담아 되도록 간단하고 깨끗하게 보관한다.

계절 신발
신발이 현관 바닥에 어지럽게 널린 것은 물론 신발장 안에 복잡하게 들어 있는 것도 복을 쫓아낸다. 계절 신발은 신발 상자에 담아 다른 수납공간에 깔끔하게 수납한다

'함께 나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좋은글>유유자적  (0) 2008.01.22
<식물> 겨울철 식물 관리하기  (0) 2008.01.16
<건강>이유없이 피곤 할 때는  (0) 2008.01.16
<요리>고등어 김치 보쌈  (0) 2008.01.16
<요리> 날치알 청포묵 무침  (0) 2008.01.16